보험정보 게시판
비타민D란 선샤인 비타민이라고 할 만큼 다른 영양소하고는 틀리게 햇볕으로 보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국내에서는 지리적 및 사회적인 환경 등에 의해서 광합성을 충분히 하기엔 힘든 조건을 가지고 있어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게 되어 햇볕으로 비타민D를 보충하는 일이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실내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아 우리나라 사람의 90%이상이 비타민D가 부족하거나 결핍상태라고 합니다.
비타민D가 부족 혹은 결핍일 경우에는 여러가지 증상이 있는데 한가지씩 알아보면 첫번째로 우울감을 지속적으로 느끼게 됩니다.

또, 아침시간에 기상을 하면 관절부분이 뻐근하면서 굳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하며, 수면부족이 계속되어 항상 피곤하고 약한 충격으로도 뼈에 금이 생기거나 혹은 쉽게 부러질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이 덥지도 않은데 일상생활을 보내는 중에 땀을 과하게 흘리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보통 임산부라면 산전검사로 비타민D 수치 검사를 받게 되지만 일반 사람이라면 자신의 비타민 D수치가 어떻게 되는지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 적합한 해결방법을 찾아서 빨리 수치를 정상적으로 돌려놓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히, 비타민D 부족이 되면 뼈 성장발달이 저해되고 골다공증이 생기는 등의 여러가지 부작용들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예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